본문 바로가기

2016/05

쇼핑 재팬 원더 코어2 「소문」편 TV 홈쇼핑 `쇼핑 재팬`을 운영하는 `오크 론 마케팅`은 본격 복근 머신 (원더 코어 2)의 텔레비전 광고 「소문」편을 4월 28일부터 방영하였습니다. 캐릭터로 기용된 것은 배우 우카지 타카시(宇梶剛士)입니다. 쇼핑 재팬 : https://shopjapan.com/ 더보기
니시노 카나 - `당신의 좋은 부분` 「あなたの好きなところ」ー西野カナ 니시노 카나 - `당신의 좋은 부분` 「あなたの好きなところ」ー西野カナ 例えばその瞳くしゃっと笑う目尻 Tシャツの匂い ちょっと変なくしゃみ だいたい夢中になると人の話を 聞いてないところ 時々子供みたいに無邪気になって 喜んでるところ 色んなあなたを そばで見つめてるよ いつも一生懸命なとこ 意外と男らしいとこ 友達想いなとこ トマトが嫌いなとこ たまにバカなとこ 人の心配ばかりするけど おせっかいだけど 今日も忘れ物したんでしょ 傘も無くしたんでしょ どんなあなたも 好きだよ 好きだよ スヤスヤ寝息 怪獣みたいないびき いつもおかしなストーリー あなたの夢の中 そんなにイケメンじゃないけど 口うるさいけど優しいところ どんなにケンカをしても最後はいつも 折れてくれるところ あなたで良かった だって面白いもん たまに真剣な顔するとこ 話がちょっとオーバーなとこ お化けを怖がると.. 더보기
오오츠카쇼쿠힝 비타민 탄산 MATCH `자리 바꿈`편 大塚食品 올해로 발매 20주년을 맞이하는 비타민 탄산음료 `MATCH`의 새로운 CM 「席替え」(자리바꿈)편이 16일 전국에 방영됩니다. 메인 캐릭터로 배우이자 모델인 히로세 스즈(広瀬すず)로, 2014년, 2015년, 2016년 3년 연속으로 기용되었습니다. CM곡으로, 10대들 중심으로 인기 가수인 (저도 개인적으로 엄좋 좋아하는 가수) `니시노 카나`「西野カナ」의 새로운 앨범 `당신의 좋은 부분`「あなたの好きなところ」입니다. CM의 테마는 작년과 같은 `청춘이 없는것도, 청춘이다` 大塚食品(오오츠카쇼쿠힝) 비타민 탄산 MATCH `자리 바꿈`편 "작년 광고가 아주 좋은 호평을 받아서, 올해도 이어가는, 고교생의 생생한 일상을 통해 달콤새콤한 청춘을 그리도록 하였다." 라고 담당자가 말했습니다. 첫 광고의 반.. 더보기
죽이는 한마디 - 탁정언 `생각을 멈추면 생각이 납니다.` 2009년 쯤, 광고 카피에 관한 책을 사고 싶어서 서점에서 구입한 책입니다. 한 3번정도 읽은거 같네요. 당시 카피라이터라는 직업이 아주 멀게만 느껴졌고, 수능 언어영역 80점 이였던 저로서는 그저 범접할 수 없는 미지의 세계였습니다.그래서 그저 흉내라도 내고 싶어 고르고 고른책이 이 `죽이는 한마디`책이였던거죠. 그리고, 여전히 가끔 꺼내보는 책입니다. 사실 책의 내용들은 초, 중, 고등학교를 나온 분이라면 대충 아는 내용입니다.하지만 천재가 아닌이상, 모든걸 바로바로 기억해 낼 수 없기 때문에, 잘 정리된 책을 항상 옆에 끼고 수시로 꺼내보는거 같네요.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행위가 다른 사람들과 소통을 원해서 이지만, 어쩌면 내가 아는 정보를 잘 정리해서 수시로 꺼내 보고 싶어서도 있지 않을까 생각.. 더보기
네이티브 광고 광고주에 의해서 제공되는 정보로 기사들과 함께 보이면서 마치 기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된 온라인 광고. 이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 매체의 콘텐츠 노출 위치에 '광고'임을 표시하고 노출하여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하여 광고의 거부감을 낮출 수 있다. 광고 노출 영역이 제한되는 모바일 광고에 확산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vertising, -廣告]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2013년 쯤 부터 서양을 중심으로 네이티브 광고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시물 중간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컨텐츠가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페이스북 이외에도 언론사 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뉴스어플 등. 우리가 핸드폰으로 정보를 보는 곳곳에 네이티브 광고가 들어가 있고.. 더보기
세상에 하나의 신데렐라-PENGIN 「世界に一人のシンデレラ」 世界に一人のシンデレラ 君の仕草をいつも近くでみた過した時間が真っ直ぐに延びた 路を照らした 二人で過した時間が積もる 募る想い出が二人を包む 繋ぐ手が離れて行かないように 君の気持ちが近づくように 僕にもっと聴かせてくれないか? 君の夢や理想泣いたあの日のエピソード 心の扉開いたら 空いた傷を全て埋めるのにな この先五十年愛します いや生命の終わりまで一緒です 小指に結ばれた糸がきっと いつも二人を離さないよ 大切な君を守る為に 愛に正直に生きる価値に 強く感じ 迷わない想い 共に生きましょうよこの一生 二度とはない今という時間 一番好きな君といるなら 変わらないずっと想ってる いつも君のすぐ側で立ってる 世界に一人のシンデレラ 君の仕草をいつも近くでみた 泣いた 笑った 過した時間が 二人を作る 二人を結ぶ 世界に二人だけの地図が 全て書き記そう二人の実話 泣いた 笑った 積もった.. 더보기
1977 ~ 1991 산토리 CM 1977 ~ 1991 산토리 광고 모집 옛날 광고를 보면 현란하지 않지만 깔끔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그리고, 2000년대 광고에 비해 조금도 뒤 떨어지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보고 느낀게 있습니다. 광고 아이디어는 반복입니다. 옛날 광고를 서치하다 보면, 2000년대 티비에서 하는 광고들과 똑같은 내용들과 씬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생각에 한계가 있다고 말해도 되겠지요. 그렇다면, 이제 상품과 가장 적절한 광고를 만드는게 광고인들이 해내야 하는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더보기
KINCHO 1980~1990 산포르「サンポール」 1980~1990년 산포르 - KINCHO 더보기
파나소닉 선풍기. 100대 한정 판매. 일본 전통집과 어울리는 고급 「창풍기Q」 2016년 5월 10일 부터 `빅카메라`나 `요도바시` `야마다`등 대형 전기매장에서 100대 한정 판매 선풍기 - 파나소닉 에치젠(越前) 칠기 모델인 선풍기의 이름은 창풍기(創風機Q)입니다.약 25Cm로 장인이 수작업으로 하나하나 만듭니다. 일본 전통집과 어울리며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광고입니다. 가격은 약 100,000엔 (세금별도)우리 돈으로 약 100만원이 넘는 제품입니다. 日本最古約1500年の歴史を持つ、伝統工芸越前漆その奥深い美しさは漆の調合から、塗り乾燥艶出し作業まで、ひとつひとつ、職人の手作業により生み出されます。 創風機「Q」越前漆モデルは深みのある質感光沢感を持つ漆黒とそれを華やかに引き立てる金が独自の球体フォルムに融合唯一無二の存在感を­放ちます。 その稀有な存在感は心地よさだけでなく美しさを合わせ持ち歴史的建造物のよ.. 더보기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 Mery 「카페」편 일본의 여성들을 위한 패션 플랫폼 !! Mery 「카페」편 모델 로라와 탤런트 와타나베 나오미를 기용 한 카페편이 4월 22일부터 5월 8일까지 전국에 온에어 되었습니다. 패션, 헤어 스타일, 미용, 메이크업, 코스메틱, 연애 등등 트렌드 정보가 모이는 여성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MERY의 인지도를 더 높히고, 어플 다운로드를 촉진시키기 위해 이번이 2번째로 온어어된 티비 광고입니다. 온라인 미디어인 MERY가 프로모션의 한 방법으로 CM 영상을 선택한 이유는, "처음 CM을 방영하였을때, 방영 기간중 어프리케이션 다운로드 수가 100만건에 달했고, 비용 대비 효과가 디지털 광고와 동등한 레벨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폭넓은 유저에게 인지도를 넓히고,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해주셔서, TV CM는 투자대비 효.. 더보기
산토리 레드 올드 cm편 오오하라 레이코「大原麗子」`조금 사랑하고, 길게 사랑해` 시리즈 광고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1980, 1982×2, 1983×3, 1986×4, 1987×2, 1989×4, 1990×2 봐도봐도 다시 보게 되는 광고. `오오하라 레이코` 사랑스러운 부인을 산토리 위스키와 겹쳐서 그려내고 있습니다. 카피인 `조금 사랑하고, 길게 사랑해`는 80년대 일본에서 대 히트를 친 명 카피입니다. 「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스코시 아이시때 나가쿠 아이시때` 80년도에 만들었다는게 놀랍습니다. 산토리 위스키 광고 카피 1。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2。芯までホット3。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4。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5。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グラス。プレゼント。あげる。6。すこし愛して、ながく愛して。7。ときどき隣に、おいといて。サントリーウイスキーでと。8。まろやか.. 더보기
230만뷰 돌파. 감동 광고 VAN HOUTEN COCOA '이상적인 엄마' VAN HOUTEN COCOA '이상적인 엄마' 「理想の母親」 일본은 어버이의 날이 아닌 엄마의 날이 있습니다.5월 8일 엄마의 날에 맞춰 만들어진 광고입니다. 怒ることなく、過ごせるんじゃないかって。子供を産む前とかは思っていたんですけど。とにかく本当にもう時間のことが頭にあるので、朝特に出勤の時間があるので、もう早く早く、早くジャンパー着て、早く靴下履いて。怒っちゃうというか。いつも、こんな感じでギリギリ。いつも笑顔で居たいなっとは思うんですけれども、私はあんまりちゃんとできてないかもしれないなと思うのが多いです。母親として、これでいいのかなって思うことは多々ありますね。 できることなら笑顔が多い方がいい、基本、怒鳴ってますね。 子供を育てるために仕事をしているはずなのに、この仕事のせいで、子育てがおそろかになっているから、限られた時間の中でやらなきゃいけないこと.. 더보기
LF mall バイラル映像 「僕、親の日にどうすればいい?」 " 나 어버이날 어떡하냐? " LF mall バイラル映像 「僕、親の日にどうすればいい?」 "나 어버이날 어떡하냐?" 5月8日は韓国の`親の日`親の恵みに感謝し、大人や高年齢者を敬う伝統的な美徳を称える日です。ターゲットは明確し、伝いたい内容も充実なよく作られたCMです。 하아.. 사는 게 만만치 않다.왜?나 어린이날 때 터닝메카드 받았잖아.왜 그렇게 비싼걸 받았어? 어버이날 어떻게 하려고?그러게... 나 어버이날 어떻하냐?아빠 지갑부터 넥타이까지, 효도선물은 LF몰에서 캬아.. 좋을 때다.야.. 거기 꼬맹이들.어버이날 선물 사놓고 노냐?뭐래 유치하게.야.. 딴데 가서 놀자.에휴.. 너네 아직도 모르냐?엄마 스카프부터 핸드백까지, 효도선물은 LF몰에서 헉.. 물가가 왜 이렇게 올랐냐?용돈은 그대론데.하.. 팔아야 하나?야, 바꾼지 얼마나 됬나고?!그럼 .. 더보기
2016 아시아 태평양 광고제 (애드페스트, ADFEST) 자폐아동을 위한 카메라 앱 `Look At Me` - 삼성전자제일기획에서 만든 `룩앳미`캠페인 - 금상 더보기
2016 APAC Effie Awards Why is Laundry only a mother’s job? [ShareTheLoad] – Ariel 카피 : [짐을 공유하다] 왜 세탁은 어머니만의 일인가? Tigerair Infrequent Flyers Club - Very small lounge 아주 작은 라운지 편 저렴하고 간편한 저가 항공사의 매력 Breast Cream from Colenso BBDO on Vimeo. Breast Cancer Foundation、Skinfood「A Cream that Gives You Wrinkles」 카피 : [당신에게 주름을 주는 크림] 이 크림은 뉴질랜드 제품으로 유방암을 셀프 체크 할 수 있는 크림입니다. 오래 살수 있다는 의미로 '주름을 주는 크림'이라는 카피가 인상 깊습니다. A for Anth..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