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광고/학원

영광 제미나르 「산수의 야마다」편 栄光ゼミナール「算数のヤマダ」篇




도쿄를 중심으로 학원 `영광 제미나르`를 전개하는 주식회사 영광 (본사 : 도쿄도 치요다구 대표 이사 사장 : 세키타 비산난(美三男))은 새해의 강습을 위해 새로운 TVCM 「제비뽑기 (그룹지도・개별지도)」편 2개의 버전을 제작하고, 2016년 2월 1일 (월) 부터 수험생을 응원하는 `행운 (합격)」편을 관동・미야기 지역에 방영을 개시하였습니다.

학원 광고에는 특히 애니메이션을 많이 사용한다. 인기 CM캐릭터 `산수 야마다`가 등장하는 `영광 제미나르` 광고는 수많은 광고상(Creater of the year, ACC 그랑프리, TCC상, ADC상 등)을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나카지 노부히로(中治信博)가 제작, 야마다군이 `귀엽다`, `야마다군이 친구를 닮았다`등 큰 호평을 받고있습니다.

이 광고의 재미있는 부분은, 제작자의 의도에 있다. 그룹지도편과 개별지도편으로 2개의 제비뽑기 편이 메인이고, 적은 횟수로 합격이 나오는 광고를 티비 방영한다는 것이다. 타이밍 좋게 합격이 나오는 제비뽑기 편을 보게 되면 시청자들도 운이 상승하는 것을 북돋워 주고, 전국의 수험생에게 응원을 보낸다는 취지로 꾸민 계획입니다.

일본은 지금이 입시 시기이다. 나도 이맘때쯤에 엄청 긴장해서 하루하루를 보낸 날이 있기때문에, 영광 제미나르 광고가 확 와닿는다. 그리고, 사실 야마다군이 내 어릴적 안경끼던 시절 모습이랑 비슷합니다. X)

그럼.. 여기 올린 한 장면은 그룹지도 편일까, 개별지도 편일까 ??

링크된 홈페이지로가면 그동안에 방영된 다른 CM들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인기 CM인 「산수의 야마다」편은 이곳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사 :
야마다)
この冬、算数を得意になりたい。 이번 겨울, 산수가 특기가 되면 좋겠다.
そして、算数の山田とか呼ばれたい。 그래서, 산수의 야마다로 불리고 싶어.
呼んでみて。 불러봐.

친구)
おやぁ。 오이.
算数の山田じゃないか。 산수의 야마다 아이가. (한국 표준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음.;;)

야마다)
なんだい? 모꼬 ? (이것도 표준어로 표현력 부족해서 ㅜㅜ 사투리..)

카피 & 나레이션 :
たとえば、算数4日間から 예를들어, 산수 4일간 부터
카피 :
1教科から受講できます 한 과목부터 수업 됩니다.
冬季講習、体験申し込み受付中 동계(겨울)강습, 체험 신청받는 중

카피 & 나레이션 :
栄光ゼミナール 영과 제미나르
나레이션
の冬季講習 의 동계강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