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7 ~ 1991 산토리 CM

일본광고/술|2016.05.11 11:05




1977 ~ 1991 산토리 광고 모집


옛날 광고를 보면 현란하지 않지만 깔끔한 느낌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2000년대 광고에 비해 조금도 뒤 떨어지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보고 느낀게 있습니다.


광고 아이디어는 반복입니다. 옛날 광고를 서치하다 보면, 2000년대 티비에서 하는 광고들과 똑같은 내용들과 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생각에 한계가 있다고 말해도 되겠지요.


그렇다면, 이제 상품과 가장 적절한 광고를 만드는게 광고인들이 해내야 하는 숙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3)
  1. BlogIcon 슈나우저 2016.05.12 0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옛날 산토리 광고는 이랬군요.
    오랜 영상자료를 구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네요 ㄷㄷㄷ;
    그래도 요즘은 그래픽의 발전으로 광고가 많이 세련되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많은 것 같더라구요.

    • BlogIcon 창훈선박 2016.05.12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그래픽 발전으로 많은 변화가 있는건 사실이네요~:)
      슈나우저님은 옛날 광고의 단순함과 요즘 광고의 세련되고 화려함 둘 중에 어느쪽을 더 선호하세요?? ㅎㅎ

    • BlogIcon 슈나우저 2016.05.14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음, 글쎄요! 요즘은 좀 엉뚱한 광고들을 좋아하는 편이에요ㅎ
      일본 광고 중에 Fit's였나, 그런게 기억에 좀 남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