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 광고

광고주에 의해서 제공되는 정보로 기사들과 함께 보이면서 마치 기사처럼 보이도록 디자인된 온라인 광고. 이용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 매체의 콘텐츠 노출 위치에 '광고'임을 표시하고 노출하여 콘텐츠와 유사한 형식으로 노출하여 광고의 거부감을 낮출 수 있다. 광고 노출 영역이 제한되는 모바일 광고에 확산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네이티브 광고 [native advertising, -廣告]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2013년 쯤 부터 서양을 중심으로 네이티브 광고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시물 중간에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컨텐츠가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페이스북 이외에도 언론사 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뉴스어플 등. 우리가 핸드폰으로 정보를 보는 곳곳에 네이티브 광고가 들어가 있고, 

아직 네이티브 광고가 뜨지 않는다면, 앞으로 들어갈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즐겨보는 컨텐츠들 사이에 등장하기 때문에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어,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네이티브광고 예시를 좀더 자세히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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